매일 승리하는 삶으로 이끄는 [긍정의 힘 묵상편] 조엘 오스틴과 함께하는 찬양과 기도, 말씀과 은혜의 40일!
날마다 응답받는 행복한 크리스천 새벽에 하나님을 만나라
하루는 유명한 예술가 미켈란젤로가 볼품없는 바위 앞에 섰다. 그리고 망치와 정을 꺼내 작품을 조각하기 시작했다. 완성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려야 했다. 한 사람이 지나가다가 이 모습을 발견했다. "무엇하러 그런 흉측스러운 바위에 시간을 낭비하는 겁니까?" "이 바위 안에 아름다운 천사가 갇혀 있거든요. 그 천사를 밖으로 꺼내려고 애쓰는 중입니다." 미켈란젤로는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았다.
바로 하나님이 그렇다. 평생 셀 수 없이 많은 실수를 저질렀는가? 하나님을 수도 없이 실망시켰는가? 그래서 자신이 아무런 복을 받을 자격도 없는 흉측한 바위 덩어리라고 생각하는가? 하지만 하나님은 당신을 단순한 바위로 보지 않으신다. 그분은 당신 안에 갇힌 천사 를 보신다. 그분의 형상을 따라 창조하신 소중한 아들이요 딸을 보신다. 하나님은 아직 당신을 완성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정으로 울퉁 불퉁한 모서리를 깎고 계신다. 바위에서 천사의 모습이 드러날 때까지 당신을 빚고 계신다.
- 본문 중에서
▶ 추천의 글
하나님은 새벽에 부르짖는 자의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삶의 중심을 그분께 맞추고 온전히 헌신하는 사람을 쓰십니다. [긍정의 힘 묵상편]은 하나님께 복 받길 소망하는 사람들의 은혜의 통로입니다. 40일로 구성된 이 책으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리라 확신 합니다
- 김삼환 명성교회 담임목사
2007년은 평양대부흥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 땅에 거룩한 하나님의 손길이 닿았습니다. 작은 불씨를 품고 복음의 뜻을 펼친 우 리 조상들의 마음속엔 희망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믿는 대로 된다"고 말씀하신 조엘 목사님의 메시지와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 분의 가정과 교회가 성령님과 더 깊이 교제하리라 믿습니다.
- 최성규 순복음 인천교회 담임목사
하나님이 주신 꿈은 하나님이 이루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열어놓으신 길에 순종하며 걸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이 책은 그 길을 걸어 가는 데 꼭 필요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침마다 이 책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하나님으로부터 임하는 능력으로 승리하는 인 생을 살게 될 것입니다.
- 정필도 부산 수영로교회 담임목사
긍정은 믿음입니다. 긍정의 힘은 믿음의 힘입니다. 그래서 믿는 사람은 긍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긍정의 힘 묵상편] 은 혼자서 또는, 가정과 교회에서 예배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입니다. 긍정의 힘과 예배의 힘이 합해지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길 것입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 이산웅 신길교회 담임목사
세상을 움직인 믿음의 영웅들은 새벽에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하루를 여는 첫 시간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조엘 오스틴 목사님은 한국의 크리스천들에게 큰 용기와 도전을 주었습니다. [긍정의 힘 묵상편]을 통해서 하나님의 새로운 은혜와 도약을 경험하십시오
- 하용조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 Contents
1부 나는 비전을 키우는 사람입니다
Day 1 복을 품으면 능력이 임합니다
Day 2 행복한 자아상을 세웁시다
Day 3 환경을 현명하게 선택합시다
Day 4 믿음의 가문은 번성합니다
Day 5 하나님의 복은 진실합니다
Day 6 은혜 받은 자는 형통합니다
Day 7 꿈은 하나님이 이루십니다
2부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굽니다
Day 8 자기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Day 9 하나님은 잠재력을 보십니다
Day 10 어떤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Day 11 믿는 대로 거두게 하십니다
Day 12 풍성한 하나님만 바라봅니다
Day 13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십니다
3부 나는 생각과 말의 힘을 발견합니다
Day 14 긍정적인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Day 15 두려움과 불안함을 떨쳐 버립시다
Day 16 사탄의 거짓말에 속지 맙시다
Day 17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할 수 있습니다
Day 18 약속하신 축복의 땅을 바라봅니다
Day 19 다윗처럼 크게 말하면 이루어집니다
4부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Day 20 과거에 속한 짐은 내려놓습니다
Day 21 마음의 독을 용서로 바꿉시다
Day 22 실수한 일로 괴로워하지 맙시다
Day 23 하나님이 주신 기회를 잡읍시다
Day 24 과거는 잊어야 약이 됩니다
Day 25 새로운 출발을 기대합니다
5부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았습니다
Day 26 인생의 고난은 축복의 시간입니다
Day 27 감사하는 사람이 되기로 결단합시다
Day 28 이미 주신 복에 만족합시다
Day 29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아십니다
Day 30 좋은 날을 예비해 두셨습니다
6부 나는 베푸는 삶을 삽니다
Day 31 칭찬과 베품으로 이웃을 섬깁시다
Day 32 복을 전하는 통로가 됩시다
Day 33 자비와 친절로 화를 참습니다
Day 34 남을 축복하면 손해보지 않습니다
Day 35 사랑의 씨를 뿌리면 열매를 주십니다
7부 나는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합니다
Day 36 인생은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Day 37 믿음의 슬럼프를 극복합시다
Day 38 무슨 일이든 주께 하듯 합시다
Day 39 진실한 태도가 성공을 부릅니다
Day 40 열정을 퍼뜨리는 사람이 됩시다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미국 차세대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는 목사다. 하도 잘 웃어서 "웃는 목사(the Smiling Preacher)"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조엘 오스틴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사이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젊고 활기차고 열정적인 그는 기독교계의 새로운 얼굴이다. 그는 죄인더러 회개하라고 닦달하거나 소리치지 않는다. 정치와 주요 정책 이슈보다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돌아가, 희망과 자기계발에 관함 참신하고도 설들력 있는 복음을 전하고 있다. 레이크우드 교회는 조엘의 아버지 존 오스틴 목사에 의해 1959년 휴스턴의 한 버려진 사료 가게에서 탄생했다. 이후 레이크우드 교회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존 오스틴 목사가 세상을 떠날 때는 성도가 약 6,000명으로 늘었다. 다섯 형제 중 넷째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송 사역에 만족하며 살던 조엘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강단에 서리라고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다. 아버지 존은 세상을 떠나기 전에 조엘에게 주일 설교를 부탁했다. 그리고 그 직후 조엘은 아버지의 뒤를 이으라는 "부르심"을 받았다. 조엘은 레이크우드 교회를 네 배로 키워 냈다. 한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현재 매주 30,000명 이상이 찾아오는 레이크우드 교회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빨리 성장하는 교회다. 미국 전역에서 방송을 타는 조엘 목사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미국 안방의95%와 전 세계 150개국을 찾아가고 잇다. 최근 닐슨 미디어 리서치는 지역별 평균 시청률에 근거, 조엘 오스틴의 프로그램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높은 방송"으로 선정했다. 또한 레이크우드 교회는 갈수록 늘어나는 성도들로 인해 2005년 7월, 휴스턴 로케츠 프로 야구팀 홈구장이었던 16,000좌석의 휴스턴 컴팩 센터로 이사할 예정이다.